일산사이클아카데미에서 분해정비세차 과정을 정리한 글입니다.
가격 15만원이며 케이블 와이어 교체 포함입니다.
전화나 방문으로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엔 토종 브랜드 위아위스입니다.
원앤원은 양국 국가대표들이 모여 1993년 설립한 회사입니다.
위아위스 홈페이지의 주목 할만한 사진을 발취했습니다.
자전거에서 강성이 필요한 부분이 빨간색으로 표시되 있고
라이더이 승차감을 좌우하는 부분이 파란색으로 표시되있습니다.
위아위스만의 특징은 아니고 다른 제조사 역시
비슷한 방식으로 설계 제작합니다.
프레임이 무조건 강성만 플요한 것이 아니란 뜻입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프로스트의 지오메트리가 뭔가 남 다름니다.
BB의 높이가(E) 매우 높고 시트 튜브와 헤드튜브(AJ)가 1~2도 정도
큰각을 가지며 포크 옵셋이(O) 길게 만들어 졌습니다.
이 수치만 놓고 보면 빠른 코너링과 탁월한 가속을 위해
설계된 프레임으로 추청됩니다.
다른 제조사와 BB 옵션이 아주 많이 차이 나는 특징이 있습니다.
실제로 어떤지 저도 궁금합니다.
그럼 작업을 시작합니다.
프로스트가 목욕할때가 됐군요.
훈련을 열심히 하셔서
흘린 땀으로 헤드 베이링에 녹이 생겼습니다.
심지어 스페이서는
만지기만 해도 천연 소금이 떨어 졌니다.
헤드베어링의 녹을 빨갛게 녹이 고착되있습니다.
참 열심히 달리셨습니다.
크랭크도 분해 세척하고
BB 베어링도 세척 정검하고
헤드베어링의 그리스가 땀에 녹아 사라져 새로 급유해서 수명 연장을 했습니다.
브레이크 2형제도 깨끗해지고
변속기 풀리도 분해 후 재급유 합니다.
스프라켓 바디가 풀려서
그리스 오염이 있습니다.
잘 닦아서 재급유하고
스프라켓 바디 베어링도 보수
이제 광이 나기 시작하죠
체인 늘어남 수준은 중간 컨디션입니다.
페달 축에도 녹이 있어서 벗겨내고 방청유를 뿌려 줍니다.
사전에 바테입을 교환 하면서 핸들바 각도와 레버 각도를
재조정 하기로 하셔서 스피드 보다 좀더 편안한 라이딩에 유리 하도록 교정했습니다.
열심히 훈련한 당신의
2018년이 기대 됩니다.
수석코치 조부장님이 쓰신 세차 및 정비
(원문 http://cafe.naver.com/pedalring/171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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